섬프및 여과조 관련/기능성 아크릴 여과기

SRL-1 아크릴 외부 여과기겸 외부 섬프조

샤토마고 2008. 10. 16. 21:34

** 어제 일부 고객님들께서 전화를 주셔서  제작되는 아크릴의 종류가 무엇인지 물으시는 분들이 계셔서 알려드립니다. **

저희 회사는 일반 기성 신제 아크릴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수족관 용도로 열처리를 더욱 강화한 신제 아크릴을 주문방식으로 주문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검정 광택 아크릴 역시 일반 시중에서 거의 모두가 사용하는 재생아크릴이 아닙니다.

검정 아크릴 역시 신제 아크릴로 주문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명이나 검정이나 가격은 동일합니다.

일반 가공물을 만들때는 검정 재생판을 사용해도 무방하나 수족관에 관련된 제품을 만들때는 재생판을 사용하여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투명 신제와 재생과는 팽창계수와 밀도가 많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재생판을 수족관 제작시에는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재생에도 또 등급이 있습니다. 10~30% 정도 금액차이가 있습니다.

투명 신제판 역시 신제라고 다같은 신제가 아닙니다.

투명 신제 역시 사용 제질과 열처리 시간에 따라 아크릴 원판 가격 차이가 많습니다.

일반 고객님들은 이러한 자세한 내용을 모르시고 이곳 저곳 견적 내시고 단순 비교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저희가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견적 받으신 곳에서 사용한다는 아크릴 똥가리 하나 가져 오시라구요..보신는 대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일전부터 알고 지내오던 아로와나 클럽의 윤주안님께서 자작하여 제작하신 아크릴 외부여과기를 조금 더 보완하여 제작을 합니다.

일단 크기는 조금 크게 해 보았습니다.

고객님 수조 크기나 상황에 따라 여과조 크기는 얼마던지 조절 가능합니다.

모터의 위치는 에하임 2260 여과기 처럼 여과조 상단에 위치를 하게되며 어떠한 모터를 사용하더라도 장착이 가능하도록 제작이 됩니다.

여과조 전면부만 투명으로 제작을 하여 내부 여과제들의 슬러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으며 평소에는 검정 아크릴을 이용하여 슬라이드 방식으로 전면부를 빛으로 부터 차단하게 됩니다.

내부 여과조 구조는 기본 호기조및 물리적 여과조 이외에 별도 공간에 혐기성 침전조를  따로 두어 양쪽 연동은 이루어지며 물의 이동 경로와 유랑은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여과조 하단에 별도의 배수 라인을 만들어 물갈이시나 하단부 슬러지 제거에 도움이 되도록 제작이 됩니다.

기존 파이프 배관은 더블 유니온 볼 밸브를 장착하여 상황에따라 탈부착이 쉽도록 제작이 됩니다.

여과조의 크기가 있다보니 앞으로 상황에 따라 하부장 내부에 넣을 수도 있고 수조 좌.우측 측면에 붙여 놓을 수 있도록 폭이 길게 제작이 됩니다.

수조 외부로 설치시에 미관상 상단부 모터 부분과 배관 부분이 보이지 않도록 아크릴로 커버를 만들어 최대한 깨끗하게 만들게 될 것입니다.

간단한 소품이나 화분을 올리셔도 됩니다.

 

* 제작중인 여과조 규격* (내부 용적 130L --일반 크다는 외부 여과기  6배 이상의 용적율이 나옵니다.

** 여과조 외부 총 크기  **

가로 520mm  폭 720mm  높이 740mm (상부 모터 적제 부위를 제외한 높이 입니다.)

** 여과조 본체 싸이즈 **

가로 400mm 폭 600mm  높이 600mm

사용 아크릴 3mm / 5mm/8mm / 12mm /15mm

 

기본 제작가 : 75만원(모터/호스/입.출수 파이프 제외가)

 

* 호기성 박테리아 서식처와 더불어 물리조를 담당하게될 여과조 내부에 들어가는 여과조는 총 3개의 박스가  장착

 

각 박스 크기 : 370*150*380

 

* 정면 슬라이드 방식으로 별도의 문이 있으며 가끔 ~~ 호기조 바닥에 슬러지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확인한 후에 물갈이시나 슬러지 제거시

여과조 하단 별도로 장착된 파이프의 볼밸브 게이트만 열어 주시면 슬러지들이 빠져 나가게 됩니다.

여과조 상단부는 기성 여과기들처럼 한곳으로 집중적으로 물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분산되어 떨어지도록 만들었습니다.

여과조 내부에 2개의 공간이 존재하며 순수 각 공간별 여과제 용량만 알려드리겠습니다.

* 여과조 전면부 총 3단 여과박스  : 순수 여과제를 세팅할 수 있는 양은 63L 입니다.

*여과조 후면부 혐기성 침전조 순수 여과제 세팅 가능양은 38L 입니다. 

상부 방수 고무는 EPDM 해수.담수에서 아무리 오래 사용하셔도 경화및 부식이 되지 않는 고가의 특수 고무판이 사용됩니다.

총 여과제 양이  100L 로서 이제껏 보시지 못한 특별한 구조의 기능성 여과조 입니다.

위 제품은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싸이즈로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여과조 하단부에 롤러 바퀴를 장착하여 이동이 쉽게 할 수도 있으며 세로로 높은 상태가 아닌 가로로 길게 제작도 가능합니다.

사용되는 모터는 어떠한 모터든지  세팅할 수 있습니다.

모터/호스/입.출 수 파이프는 별도 가격입니다.

여과조 내부 여과제를 넣을 수 있는 여과박스를 아크릴과 ABS로 조합하여 제작을 하면 3만원의 추가 비용 절감이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모터는 수륙 양용 모터만 다 가능합니다.

기존 섬프조를 사용하시는 분들게서도 섬프조와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여과조 하단은  롤러를 부착하여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황에따라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배관부는 더블 유니온과 유니온을 결합하여 상황에 따라 쉽게 탈부착 분해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첫번제 사진은 윤주안님이 자작하신 아크릴 외부 여과기 사진입니다.

 

상판 결합부위는 수지 게이트를 사용하여 쉽게 힘들이지 않고 결합 분해할 수 있습니다.

 

여과조 상판에 별도의 아크릴 방진판을 붙여 어떠한 모터라도 올려 놓고 케이블 타이로 조여만 주시면 밀착 고정이 됩니다.

 

일반 우드 하부장 처럼 저 밀도의 소제가 아니라 공명음및 마찰로 인한 모터 소음 또한 거의 없습니다.(시험 가동 확인)

 

여과조 전면부 호기조및 물리적 여과조는 라이브 세러믹 M 싸이즈로 세팅이 되어 있으며 여과조 후면 혐기조및 침전조에는 라이브 세라믹 S 사이즈로 양파망에 담가 세팅이 되었습니다,

 

섬프조 사용하시는 분들중에서 여과 구조의 문제로 문제가 있는 분들은 섬프조 리턴실과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문의 사항은 황도연 실장을 찿으시면 됩니다.(010-5229-2920 )

 

위와 같은 개념의 여과조로 다양한 형테로 주문 제작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