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프및 여과조 관련/기능성 아크릴 여과기

SRT 350 내부 배면 여과조

샤토마고 2009. 1. 7. 16:14

기존 블랙박스 여과조와 호환할 수 있도록 수조 내부에 장착하는 배면 여과기 입니다.

사진상의 여과조는 45큐브 수조에 장착하는 블랙박스 여과조와 같이 세팅을 하였습니다.

일반 배면 여과조는 한쪽 면에서만 부유물및 슬러지를 흡착할 수 있는 구조이지만 본 여과조는 배면 섬프조 좌.우측에서 모두 슬러지를 흡착할 수 있게 만든 구조 입니다.

따라서 수조내 부유물에 의하여  정체공간이 생길 수 있는   부분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여과조 상단 정면과 측면에 빗살 처리가 되어 있으며 측면 하단 부위에는 총 5개의 홀 타공이 되어있어 상단 부위로 넘어가지 못하는 슬러지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좌.우측 첫번째 격벽에는 물리적 여과 필터를 장착하여 상황에 따라 들어 올려 세척후 다시 끼워 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다은 좌.우측 두번쩨 공간의 격벽이 생물학적 여과조로서 각 여과조 2개의 물량 용적은 2.2L 정도 됩니다.

총 두개의 격벽이 돠.우측으로 나누어져 있으므로 실제 여과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은 3L 정도 보시면 됩니다.

여과조 중앙 센터에 리턴 출수 모터를 장착하여  엘보를 이용하여 원하시는 곳으로 수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중앙에 총 2개의 모터가 장착이 되게 됩니다.

상단 배면 여과조에 장착되는 모터는 소비자 취향에 맞게끔 5~10w까지 원하시는 모터로 결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상의 상단 배면 여과조용 모터는 10W 모터를 장착한 예이며 다른 방법으로는 5~7W 급 수중모터를 2개 장착하게 만들어 드릴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상단에 2개의 구멍을 뚫어 총 3개의 모터에서 나오는 수류를 수조내 각기 다른 3군대의 방향으로 다양한 수류를 각기 다른 출력으로 만들어 보낼수 있습니다.(홀타공 추가금은 없습니다.)

1개는 기존 블략박스 전용 메인 모터이며(하단 부위) 나머지 한개의 모터는 상단에 자리를 잡아 또 하나의 수류 모터 역활을 하게 됩니다.

중앙 모터실에는 히터나 활성탄 알곤등을 넣어 두시면 됩니다.

본 여과조는 수조 후면이나 좌.우측 측면 원하시는 곳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여과조 가로 싸이즈는 수조싸이즈와 같게 제작하지 않아 수조 좌.우측으로도 공간을 확보하게 하였습니다.

사용자제는 5MM 검정 신제 아크릴입니다.(시중에서 제작.판매되는 검정 재생 아크릴이 아닙니다.)

여과조 크기

가로 350MM

높이 370MM

폭 90MM

**다양한 수조 싸이즈에 대응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

판매가 65.000원 (기본 물리적 프리필터 제공/엘보.오리주둥이 제공-모터 별매)

사진상의 제품은 수조 높이 450MM 기준에 블랙박스 여과조를 하단에 세팅하였을시의 싸이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