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주절주절 계시판

잔머리표 스키머 업그레이드

샤토마고 2009. 7. 13. 17:23

가끔 생각하던 부분을 이번에 행동에 옮겨 보았습니다.

고가의 스키머와 저가의 스키머 차이.

가장 쉬운 비교가 스키밍양의 차이와 거품의 크기차이..그렇죠?

의문은 여기서 부터 출발이 됩니다.

가령 버블킹의 50W 출력의 모터를 가지고 발생하는 스키밍 상태와  기타 제품 저가의 제품은 아니더라도 중가 이상의 스키머 제품 50W에서 나오는 스키밍 상태의 차이가 크죠?

요기서 버블킹에 광분하는 이유가 있는 거죠.

비슷한 싸이즈의 제품에서 동일 출력의 모터로 최소 40% 이상 스키밍을 발생시킬 수 있다면?

재미있죠?

그동안 생각해 왔던게 가능한지 오늘 싸구려 중국산 스키머를 이용하여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동영상 속의 모터 출력은 10W 입니다.

상단부는 보여드리지 못하구요.

몸통 부분만 보여 드립니다.

동일한  거리에서 찍은 모습이구요.(잘 보이실려나 모르겠네요.)

이 비교 부분에서는 개조 이후 거의 두배 이상 가까운 스키밍양의 차이가 있습니다.

돈투자 비율은 시중 판매가 기준으로 15.000원 정도 들어 가겠네요.

** 미 개조시 동영상 **

 

 

** 시중 부품 판매가 기준 15.000원의 장비를 들여  개조한 후의 동영상 **

 

 

** 개조 방법은 알려드리지 않습니다..제가 업체 근무하는 직원이기 때문입니다. **

순수 동호인 입장이라면  가능하겠지만 스키머 판매하시는 업체들의 입장도 고려를 해야 하니까요..^^;;

아무리 잘 아시는 분이라도 알려드지지 못하니 쪽지나 전화 주시마시구요..연구해 보시면 길이 보이실 겁니다.

작업시간 5분 이내로 끝낼 수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실려나????  

 

 

 

  

** 요건 서비스 자료 입니다. **

최근 말도 많은 아**민 박테리아 홍보 설명서 입니다.

일반 분들에게 알려지기 이전에 이미 제게 설명서와  2종류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전해젔었구요.

일종의 평가가 될 수도 있었겠지요.

제품에 대한 평가는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주신 사장님이 모르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병모양도 지금것과 그 이전의 베타 제품과도 틀렸을 적의 이야기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내용과 설명서를 통한 기본 내용은 다 알고 있었고 제 수조에도 이미 기본 테스트는 다 해봤기 때문에 따른 말씀을 드릴 내용이 없어 언급을 하지 않았었습니다.

일부 동호인들게서 물뽕이니...기적의 묘약이니..^^;;  으..걍 박테리아 제제 입니다.

일전에도 언급했던 적이 있었던 얼마나 우성종이 포함되어 있는가의 차이가 클뿐입니다.

제품써보시고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는 동호인들은 다시 본인들의 수조의 생물학적 환경부터 다시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누누히 언급해 왔던 말이지만 ..박테리아 제제를 써서 효과를 보았다면 그만큼 본인들의 수조에 생물학적인 싸이클 환경이 구성이 안되어 있다는 이야기 일뿐입니다.

이 생물학적 미생물 밸런스 부분은 절대로 장비로 커버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장비란 그 연결고리의 사슬을 끊고 지름길로 돌아가는 역활을 하니까요.

장비 활용을 잘 하시란 이야기입니다..^^;;

무조건 때려 넣으시지 마시구요...박테리아 제제 하나 썻다고 수조가 갑자기 좋아졌다고 좋아라 하실 일이 아니라 본인들 수조가 그만큼 생물학적 미생물 연결고리가 취약하다는 반증일 뿐이니까요.

이글을 쓸까말가 하다가 이제는 어느정도  제품에 대한 인지를 동호인들께서도 대략적으로 인지 하신것 같아 늦게나마 알려드립니다.

생물학적 여과조 구축을 최우선시 하시고 다음 부족분을 장비로 달리셔요~~~

박테리아 제제 때문에 전 물생활 동호인들이  한번쯤 들썩거리는 것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