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프및 여과조 관련/아크릴 외부 배면 여과기

600수조용 아크릴 외부 배면 여과조

샤토마고 2012. 9. 13. 19:24

 

* 다양한 이로운 미생물에 의한 여과를 이루어지게 하는 여과조 입니다.

내부 배면을 이중구조로 불할하여 후면에 혐기성 미생물들의 분해 과정을 별도로 거치게하여 항상 안정된 수질을 구현하는 여과조 입니다.

* 담수.해수 공용입니다.* 

 

 

 

주문 주신 여과조 입니다.

가지고 계신 하부장 크기를 고려해 최대한 로스 계산해서 확장해 드려 제작하고 있습니다.

600*230*560

일반 단순한 배면 섬프조가 아니고 별도의 역저면 공간을 통한 이중 구조형의 기능성 여과조 입니다.

일전에 다른분께도 싸이즈만 다른 동이한 형테의 여과조를 제작해 드렸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먼저 이 구조물 3개는 입수칸을 제외한 나머지 전면 여과조 칸의 각 내부에 물이 흐르는 방향으로 넣어 두시고 그 위로 여과제를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토출구는 총 4개로 각 파이프별로 분리간으하고 방향및 높이 조절 가능합니다.

파이프 별로 조절을 하셔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수류를 보내시면 됩니다.

입수 파이프 세트 입니다.

CRS 수조라 일반 외부 여과기 흡입망을 사용하시는 것보다 스펀지 프리필터를 끼워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이유는 아시겠지만요.

그리고 모터와 파이프 연결하는 실리콘 호스 연결 바로 위에 홀타공 하나 해 놓을 것이 있습니다.(차후 분해작업을 하시더라도 구멍 부분이 호스에 막히지 않도록 하시구요)

사진상 나와 있지 않지만 3가지의 옵션을 드릴 겁니다.(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끼워 사용하세요)

일반 외부여과기용 흡입망

스펀지 프리 필터

플라스틱 원형 필터

입수 파이프 하단쪽 부분의 경우 스펀지 스피필터를 사용하실 경우 집에서 충전드릴로 구멍을 좀 많이 뚫어서 사용하세요.

그래야 스펀지 필터 전방위적으로 물의 잘 흡입이 되고 슬러지류도 잘 잡아 낼겁니다.(어떤 방식으로 하실 지 몰라 일단 원상태 그래도 발송이 됩니다.)

메인 모터는 메도 23W 사용하여 일펠러를 가위로 절단 15~7W 급 정도로 출수량을 맞추어 놓았습니다.

모터 수명이 다하면 일반 모터 다른 것으로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여과조 상부 포맥스 뚜껑 총 3개로 나누어 안착하는 방식입니다.

여과조 후면 모터선들이 나오는 반홀타공 작업 해놓았습니다.

겨울철이면 히터선이나 에어레이션용 호스 사용하셔도 될 정도로 충분한 공간 확보 됩니다.

입수구 사진 입니다.

모터와 입수 파이프 세트 연결하신 채로 그대로 세팅하시면 됩니다.

사진상의 양말필터는 미국산 폴리록 입니다.

CRS면 차후 혹시모를 치비들이 넘어 오더라도 양말필터에서 여과제 칸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잡아줄 겁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필터 청소만 잘해주시면 여과제 쪽으로 슬러지가 덜 넘어가므로 청소주기가 그만큼 늦어질 거구요.

사진상 양말필터는 옵션에 없는거라 금액은 별도 입니다.(필요치 않으시면 배시면 되구요)

최초 여과조에 물을 채우고 메인 모터 전원을 가동하면 바로 물이 넘어오지 않습니다.

한 30초~1분 정도의 시간을 걸쳐 물이 입수 파이프를 통하여 여과조 칸으로 넘어올 겁니다.

전면부에서 여과되어져 나온 최종 칸의 상단부에서 후면 역저면 침전조 칸으로 다시 일부 물량을 보내어 재 여과시켜 내보내는 방식입니다.

모터는 협신 4W 입니다.

사진과 같이 그냥 끼워서 측면쪽으로 돌려 놓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수조 물량 수위는 상단기준 3~4CM 정도 선에서 맞우어 놓고 운용하시면 됩니다.

이 정도면 정전시에도 물이 넘치지 않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물을 담고 실제 테스트 중인 사진입니다.

위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전면 좌측부터 입수칸 다음이 여과조 2칸 마지막이 출수칸입니다.

출수칸 침전조 모터 밑부분까지 여과제를 채워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면부 역저면 침전조의 경우 그래뉼 타입의 여과제들 위주로 채눠 넣고 사용하시면 됩니다.(디 나이트릿&메트릭스& 라이브세라믹 스몰&고토부끼 난석 여과제)

침전조 부분은 양파망을 사용하지 않고 미디어 그래도 꽉 넣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면 침전조 토출 구멍 바로 전까지만 넣으시구요.

좌측 2칸은 최대한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단차가 있게 제작이 되어 있구요.

설명 다 끝났습니다.

이전 만들어드린 동호인들의 기능성 여과조와 99%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담수냐 해수냐의 조금 차이만 있구요.

후면 침전조에 들어갈 여과제의 총 투입 가능량은 손실율 계산하고 9L 정도 계산이 나옵니다.

전면부 메인 여과조의 여과제 총 투입 가능량은 손실율 30% 공제해도 15L 정도는 가능합니다.

100% 정확한 양은 아니지만(여과제의 형상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상식삼아 생각하고 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