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프및 여과조 관련/아크릴 외부 배면 여과기

아크릴 외부 배면 여과조 씨스템

샤토마고 2012. 10. 10. 20:35

장성..님 오늘 다 만들어진 여과조 입니다.

여과조 상단에 보충수통 안착된 사진입니다.

사진과 함께 간단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여과조 본체 싸이즈 : 450*150*560 (양 옆 전기기포기 부착대/보충수통 제외 크기)

1.전체 세팅한 사진 입니다.

수조 측면이나 후면에 안착을 시키시고 혹시라도 애들이 여과조를 당겨도 넘어가지 않게끔 수조 본체 상단과 여과조 본체가 거치될 수 있게끔 아크릴 구조물을 설치 하였습니다.

여과조 좌.우측에 전기기포기 부착대를 다 만들어 드렸습니다..원하시는 위치에 케이블 타이 2개를 역어 고정시키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뚜껑은 보충수통 공간을 제외한 양 옆으로 2개를 만들었습니다.뚜껑 내부에 별도의 쫄대를 붙여 놓았으니 손으로 건드려도 뚜겅은 여과조 본체에서 이탈되지 않습니다. 베를린 스키머를 거치 시키시고 에어호스나 모터선은는 원하시는 곳으로 뺄 수 있도록 측면과 후면에 총 4개반 홀타공 뚫어 놓았습니다.

보충수통은 본체 상단기준 10MM 아래에 안착이 되므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2.토출 파이프는 총 4개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하단 엘보와 오리주둥이는 불리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방향으로 각 토출구의 방향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3.여과조 내부 모습입니다.

리턴실에서 다음 물리적 여과 공간인 프리필터 공간에 프리필터를 끼우시고 상황에 따라 뽑아 올려 청소하시면 됩니다.

프리필터는 2개가 제공됩니다.

가위로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좌측 뚜껑만 여시면 보충수 통과 상관없이 프리필터 분리 가능합니다.

다음 여과제 공간에 여과제를 채우시면 됩니다.

마지막 리턴실 공간에도 토출 파이프 이전까지  여과제를 채우실 수 있습니다.

보충수통 후면에 있는 배출구에 엘보 피팅을 이용하여 고압호스를 이용하여 볼답에 연결허시면 됩니다.

볼탑 거치대는 원하시는 곳으로 거치시키면 됩니다.

 

 

4.모터와 입수 파이프를 연결한 사진입니다.

실리콘 호스는 일단 좀 길게 해 놓았습니다..(원하시는 높이만큼 잘라서 모터 입수구 홀더에 조인하시면 됩니다.-호스를 자르실 때에는 모터 흡입구 부분의 호스를 분리하여 잘라내시면 됩니다.)

입수 파이프에는 타이로 묶어 놓았습니다.(호스 와 파이프 바로 위를 보시면 미세한 홀타공이 되어 있습니다..차후 호스를 만지시고 다시 끼우시더라도 이 미세 기공이 호스에 덮히지 않게 해주세요..최초 모터 구동시 모터의 흡입 압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모터에 붙어 있는 고무흡착판은 모터실에 파이프.모터 세트를 넣으시고 모터를 여과조 벽체 내부에 붙이 시면 됩니다.

모터 토출구 에 엘보를 끼우고 홀타공을 해 놓았습니다.

이 엘보의 위치는 하단을 향하게 하시거나나 중단.중하단 방향으로 하시면 됩니나.

엘보 토출구를 여과조 상단부로 하시면 물이 너무 출렁일 겁니다.

모터는 메도 23W 를 사용하였고 엠펠러를 좀 절단해서 15W 급 정도로 맞추어 놓았습니다.

차후 모터 교체시 다른 회사의 모터를 사용하셔도 다 호환이 가능합니다.

입수 파이프에는 별도로 들어가 있는 수조 내부 벽체 고정용 고무가 들어 있으니 수조 벽체에 키스고무를 이용하여 고정을 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  최초 구동이전에 여과조에 물을 채우시고 구동하셔야 합니다. **

물을 채우고 모터 전원을 키시면 모터가 조금식 물을 빨아들이기 시작 할 겁니다.

완전 가동시 까지는 1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그 이전까지는 모터 공기압으로 인한 소리가 좀 나는데..완전 가동이후로는 소리 전혀 들리지 않을 정도로 될 겁니다.

최초 세팅시에만 한번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후 모터 전원을 끄셨다가 다시 키시면 같은 현상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미 입수 차이프에 물이 차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