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락/아크릴 프렉 베이스

씨렉스표-기능성 아크릴 프렉베이스

샤토마고 2014. 12. 19. 20:33

투명 아크릴 원판을 가공하여 기능성 프렉 베이스를 제작 합니다.

 

판매는 12월 23일 경부터 소량 만들어지는 대로 공방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미리 예약하시는 분들께는 운선 순위를 드리구요.

 

www.searex.co.kr   (메뉴-해수용품란-산호 프렉 베이스 코너)

 

총 두가지 규격입니다.

 

1.스몰

지름 : 32mm

무게 :5.2g

판매가 : 개당 1.500원

 

2. 미디엄

지름 : 46mm

무게 : 9.6g

판매가 : 개당 1.700원

 

3. 라지

지름 : 66mm

무게 : 19g

판매가 : 개당 2.000원

 

* 공통 사항 *

1. 칼슘 세라믹볼을 하단부면에 접합하여 지속적인 칼슘 미량원소 공급

   (씨렉스 고가의 라이브볼에 사용되는 11가지 볼중 칼숨 공급을 담당하는 볼로 세팅하였습니다.)

   ( 그냥 원판에 구멍을 뚫는 개념이 아니고 개별 사라시 작업을 하여 접합 합니다.)

 

2.길이 30mm 정도의 투명 파이프를 프렉베이스당 1개씩 제공 하며 탈부착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하단부 샌드에 프렉베이스를 세팅할경우 수조에 따라 강항 수류를 구현하는 수조에서는 프렉이동 방지 차원에서 파이프를 결합하여 샌드에 찔러 넣어 고정 하시면 됩니다.)

 

-- 참고로 현제 판매하고있는 기성 세라믹 프렉베이스보다 무겁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3.자작 성형락&보통 락 세팅시에도  프렉을 올려 놓기 힘든 부분에 드릴로 5.5mm 기리를 이용하여 타공하고 꽂아주면 난이도 있는 락 요소요소에 산호를 올려 멋진 디자인을 구현 하실 수 있습니다.

 

4.기존 세라믹 프렉 베이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렉 상단면에 이끼나 슬러지로 보기 싫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아크릴 베이스는 손가락으로  한번만 닦아주면 최초 원형 모습대로 깨끗한 상태를 유지 할 수가 있습니다.

 

5. 앞.뒤 구분은 있으나 반대로 뒤집어 놓고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 산호 접착제를 이용하여 난이도 있는 프렉은 접착을 하시면 됩니다.)

 

6.아크릴 프렉 베이스는 하나 하나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공급이 원활하지는 못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