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렉스 수조용 LED/LED 제작단가

씨렉스 LED 판매단가

샤토마고 2011. 7. 4. 20:14

* 기존 조명커버를 이용하여 장착하는 경우나 조명 커버 없이 장착하시기를 원하는 경우 문의 주시면 서로 협의하에 아이디어를 내어 비용이 최대한 나오지 않는 방법으로 작업을 해드립니다.*

 

 

전원은 12V 입니다.

칩 숫자*0.5 하면 총W 나오구요.(5CM당 3칩-예: 20CM LED바면 12칩 6W

 

암페어는 칩당 40MA입니다..따라서 40*칩숫자 하시면 총 암페어 나옵니다.(예-20CM LED바기준 20칩*40=0.7A나오는 겁니다.)

 토대로 일반 12V SMPS 출력 좋은 것으로 구입하여 쓰시면 제 기능나옵니다.

최소 총W와 A보다 30% 더 규격이 나오는 아답타로 쓰셔야 제 성능이 나옵니다.

전선 굵기도 두꺼운 것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 14.000K 블루씨 화이트

2. 20.000K 이상급 딥블루

 

각기 모두 1칩 0.5W 출력에 40MA입니다.

한줄 원상태의 길이는 50CM입니다.

따라서 50CM이상의 바를 만들시에는 콘넥터만 사셔서 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사용하시는 SMD5050의 두배가 넘는 출력의 고출력 LED입니다.

 

참고로 칩은 국산이 아니고 대만산입니다.

 

요즘은 알아서 쉽게 자작들을 하시니까 일반 SMD LED 자작방법과 동일합니다.

010-5229-2920 황도연

외환은행 239-19-22497-5

참고로 시중 기성 SMD5050과 시렉스 LED와의 비교 사진입니다.

사진상 위쪽이 이츠웰 5050이고 밑에것이 씨렉스 입니다...유관상으로도 차이가 확연하게 납니다

칩의 크기와 발광원의 규격 역시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PCB폭만 해도 5050은 7.5MM 정도이고 씨렉스 것은 13MM 입니다..PCB도 출력에 맞게 별도 제작이 되었던 겁니다.

위 상단 2개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0.2W SMD5050입니다.

세번쩨가 씨렉스 0.5W 딥블루 20.000K

4번쩨가 0.5W 블루씨 화이트 14.000K 입니다.

 

칩도 하나하나 사람이 손으로 일일이 PCB 기판에 붙여 제작한 제품입니다.

 

이츠웰 제품 많이들 사용하시는데..제가 회사 근무할 당시 씨렉스에서도 이츠웰 것은 인조 해파리 수족관용으로만 사용을 하였지 해수 수조에는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부족한 부분이 많아 해수용으로 적합하지 안았거든요)

일반 LED 작업하듯이 납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양면 테이프만 구입하셔서 방열판에 고정하시면 되구요.

 

 

 

기타 부속 가격(기존 방열판 구조를 가지고 게신 분들은 pcb 기판만 구입하여 양면테이프만 붙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자작시 필요한 것만 구입하시면 됩니다.

 

 

 

 

**콘넥터 - 엘이디바를 연결할때 사용합니다..한개가지고 반으로 나누어 아용하기 때문에 3줄까지 이어 붙일 수 있습니다. 후면에 나온 이빨은 니퍼로 끊어 내고 납땜을 하시면 됩니다.**

 

 

 

 

 

**평철 -엘이디 pcb 기판과 양면테이프를 이용하여 붙여 사용하시면 됩니다.폭 14mm 두께 2.1mm **

 

** 고슴도치 방열판-더 안전한 방열및 돋보기 확산관을 끼우고 싶을때 사용하는 방열판으로 pcb와 붙인 평철을 슬라이딩 방식으로 끼워 사용합니다. 삽입 단계가 여거개 이니 원하시는 곳에 끼우시면 되구요..상단으로 갈 수록 빛이 더 강하게 나옵니다.**

 

 

**핀코드--엘이디 아답타 본체 핀코드와 조인용으로 사용합니다..일체형 SMPS 아답타 사용시 필요하구요..기계식에는 필요치 않습니다.

핀코드 선중 갈색선을 PCB + 부분과 납땜을 하시고 청색선을 - 부분과 납땜하시면 됩니다.**

 

**돋보기관-고슴도치 방열판과 조인이 되는 보호막겸 돋보기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콘 캡-고슴도치 방열판을 이용할때 상황에 다라 사용하셔도 되고 않하셔도 되는 실리콘 입니다...구조상 PCB기판이 움직이는 구조에 설치시 사용하시면 방열판 내부 PCB기판을 잡아주는 역활을 하며 LED바가 습기나 물튀김 장소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 이 실리콘 캡을 끼우고 좌우를 실리콘으로 쏘아 막아 주시면 완벽하게 방수가 됩니다..참고로 LED는 습기나 물이 닿으면 안됩니다.

 

 

 

** 마지막으로 자작시 납땜을 쉽고 안전하게 붙이는 방법입니다.

먼저 핀코드가 되었건 일반 전선이 되었건 납땜기를 이용하여 먼저 전선 외부에 살짝 입힙니다.

다음 PCB기판 +/- 단자에 점을 찍듯이 납땜을 합니다.

다음 전선과 +/-단자에  실납 필요없이 인두기만 살짝 대면 깨끗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씨렉스 PCB기판의 +/- 단자는 4개의 구멍으로 되어있습니다.

중간 기준으로 2개의 단자가 +  반대 두개의 단자가 - 입니다.

각 전극 표시중 한개에만 납땜을 하셔도 됩니다.

 

 

  

'씨렉스 수조용 LED > LED 제작단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렉스 LED 수정 버전  (0) 2012.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