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유리 수조/각종 아크릴 해수어 수족관

회사 해수어 수족관

샤토마고 2009. 3. 28. 19:54

첫번쩨 수족관은 켈란 F-600 수조를 베이스로 블랙박스 여과조를 장착하여 세팅한 수족관입니다.

최초 세팅 일자가 대략 2008년 9월24일경 정도이니 6개월이 조금 넘었네요.

이제품은 처음 오셔서 구경하시는 분들 모두 한번씩은 모두 하부장문을 한번 열어봅니다..섬프조 인줄 알고..^^;;

열면 아무것도 없거든요..그냥 아무것도 없는 우드장 내부...

자주 오시는 분들이 항상 신기하게 보는 수조중 하나입니다.

그제 15일만에 행온식 중국산 걸이식 스키머 하루 한번 돌려 주었습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6개월이 니났고 아직 산호사 중간이나 내부에  그어던 슬러지도 끼어있지 않습니다.

관리는 물보충만 해주고 환수는 이주일에 한번 4L정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이제 완전히 물이 잡힌 수조라 관리도 잘 안해주는 그저그런 수조가 되어 버렸습니다.

보조 수류모터는 10W 에하임 컴펙트 600이 블랙타워 내부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제 생물은 총 9마리에 산호류 4점이 아주 잘 살고 있습니다.

원래 식구 7마리에 전전주에 들어온 발리산 퍼큘라 한마리와 안티아스가 세 식구로 합류를 추가로 하였습니다.

마룬이 퍼큘라를 무지 괴롭히기는 한데..조 금 더 지켜보고 안되면 퇴출해야 할 듯..

 

 

 

 

 

 

   * 두번제는 40일전에 세팅한 아크릴 해수어 수족관입니다..섬프조 구요..당사 씨스템을 적용하여 특별한 장비 없이 내츄럴 방식으로 구성한 수조 입니다..스키머는 중국산 스키머 셀렉션 컵만을 이용하여 배관에 직접 장착을 하였고..최소한도로 필요한 만큼 일을 잘 해주고 있습니다.*

세팅 40일이 지났지만 아직 어떠한 갈조나 녹조도 없습니다.

당사배양 라이브샌드와 여과제를 넣고 세팅한지라 노싸이클링을 만들어 버렸구요..해수염은 당일 넣은 것입니다.

현제 생물은 8마리가 들어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