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산호.담수용 미량원소/버퍼

브라이트웰- PH+

샤토마고 2013. 3. 18. 20:00

브라이트웰- (PH+상승제) 500ML : 18.000원

 

 

*제품 특징

해수 어항과 reef 수조의 pH를 증가시킵니다.

경도는 적절한 수준이지만 pH 수준이 오랜기간동안 낮은수준에 있는 수조인 경우, pH 수준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본 제품이 이러한 문제에 대한 영구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pH가 낮아지는 원인 규명 및 치료제 개발 시점까지 본제품을 필요한 만큼 사용하면 pH 안정도에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타사 유사제품에 비해 강함

정제수 와 최고의 정제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양 과학자들에 의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용량

250ml | 500ml | 2L | 20L

 

*기술적 배경

pH는 수조의 산성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자연해수의 pH 범위는 약 8.2 - 8.4 정도이나,

pH를 매일 8.1 - 8.5 로 유지해도 채집된 해수 유기체에 전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pH를 원하는 범위내에서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경도를 7 - 12 dKH (2.5 - 4.3 meq/L) 범위내에서 유지해야 합니다. 물 표면의 순환이 느린 수조에 CO2가 주입된 칼슘 리액터를 설치하고 탄산염이 부족한 sea salt blend를 사용해왔다면, pH가 낮아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pH+를 사용하게 되면 수조의 pH를 원하는 범위로 맞추어 줍니다.

사용설명대로 이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pH 가 8.5를 초과하면 예민한 수조 생태계에 자극이 되거나 치명적으로 작용할수 있으므로 pH가 8.5 수치를 초과하지 않도록 합니다. 추가적으로 수조 생태계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pH 수치는 천천히 변화시켜야 합니다. 하루 24시간 사이에 pH 수치가 큰폭으로 변동이(즉. 밤에 8.1이었다가 한낮에는 8.4인 경우) 있다고 해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자연적인 현상으로 어두울때와 햇볕이 있을 때에 각각 광합성의 양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macroalgae가 많이 성장하는 수조에서 흔히 발생합니다.(전시용 어항이나 refugium)

 pH 의 하루 변동폭을 최소화 하는 것으로 입증된 방식은 전시수족관(display aquarium)에 조명을 비추는 시간대를 정반대로 하면서 refugium을 가동시키고 조명을 비추는 것입니다. (역 일광 광합성 방식)

이 방식에 따르면, 전시용 수족관(display aquarium)의 조명이 모두 꺼진 밤에 refugium에는 불을 켜두고 이와 반대로도 합니다. 모든 조명이 켜져있게 되는 중복되는 1시간동안 pH의 변화를 거의 일으키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전환될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광합성작용은 24시간동안 일어나게 되고 pH는 최대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게 됩니다. 만약 pH수준이 원하는 수준이하로 계속 낮아지고 경도는 적정수준을 유지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면, 수조 표면 주변에 있는 물의 순환을 증가시켜서 종종 좋은 결과를 얻도록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하게 되면 가스 교환을 증가시키고 흩어져있는 CO2를 수조 밖으로 내보내어, 이러한 CO2를 그냥 방치할 경우 약산을 형성해서 pH를 감소시키고 경도를 고갈시키는 문제를 방지하게 됩니다.

'해수.산호.담수용 미량원소 > 버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켄트 프로버퍼 dkh 473ml  (0) 2012.10.10
시켐 버퍼  (0) 2012.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