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 접착제/산호및 락 접착제

락&산호 접착제

샤토마고 2012. 10. 11. 19:53

홀드 패스트 에폭시 스틱 : 27.000원

아쿠아 스틱 레드 코랄라인 4oz : 35.000원

아쿠아 스틱 스톤 그레이 4oz : 22.000원

코라픽스 겔 20g (소프트 코랄 접착제-젤타입)-19.000원

 

제품설명
HoldFast는 라이브락, Slate, 식물과 산호등을 접착하는 제품입니다. 사용하기 쉽고 해수/담수에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물고기, 무척추 동물에 안전합니다.

사용법
● 접착하고자 하는 거친면을 깨끗히 닦아냅니다. 만약 유리 및 기타 매끄러운 표면을 접착시 사용전 모든 표면을 건조시킨후 사용하세요.
● 사용하고자 하는 양만큼 HoldFast를 잘라낸후 흰색으로 변할때 까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반죽합니다. 접착면에 깨지거나 갈라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발라주세요. 사용후 7분정도 지나면 굳기 시작합니다.
● 매끈한 면이나 조각품에 표면과 어울리도록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굳는데 30분정도 말린후 적어도 한시간후에 갈아내거나 구멍을 뚫는 작업을 하세요.

제품설명
AquaStik Red Coralline은 해수/산호 수조에서 사용 가능한 에폭시 접착제 입니다. 라이브락과 코랄라인 알게와 색상이 같으며 라이브락, 경산호, gorgonians과 수중식물을 접착하는데 있어 완벽한 제품입니다. 손으로 반죽 할 수 있으며 빠르게 굳고 냄새가 심하지 않습니다. 고기, 무척추동물, 수중식물 및 작은 동물에 전혀 해롭지 않으며 건조하거나 습한곳 및 물속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사용법
● 사용할 만큼 제품을 싸고 있는 비닐을 벗긴후 비틀거나 플라스틱 칼을 이용해 잘라냅니다.
● 전체적으로 같은 색상이 될때까지 1분정도 손가락을 이용해 잘라낸 AquaStik을 반죽합니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분들은 장갑을 착용후 반죽해 주세요.)
● 반죽한 AquaStik을 접착할면에 압력을 가해 붙인후 2분정도 기다려 주세요. 아직까진 충분한 강도를 가지지 않았으며, 20분~24시간 후에 충분한 강도를 가집니다.
● 사용후 남은 AquaStik은 보관 튜브에 담아 보관해 주세요.
주의 : 대량으로 AquaStik사용시 스키머가 과도하게 작동할 수 있으니 스키머 가동을 중단후 24시간후에 재가동해 주세요.

 

- CorAffix는 꿀과 같은 점착성을 가진 ethyl cyanoacrylate (순간접착제)입니다.

 

- 경산호, gorgonians, 수조의 라이브락에 자연적으로 붙어있는 무척추 동물을 붙이는데 사용합니다.

 

- 산호를 잘라낸 플랙(frags)을 붙이는데 사용합니다. AquaStik™ 과 같이 사용하면 커다란 산호의 head부분도 붙일 수 있습니다.

사용법

- 베이스락이나 plug에 CorAffix를 한방울정도 바른후 frag을 눌러 붙입니다. 단단히 붙는데 20초 정도 걸립니다.

< aquascaping 접착시>
- 물속에 CorAffix용기를 넣지 마시고 붙이고자하는 산호를 물 밖으로 꺼낸후 산호의 아랫부분에 CorAffix를 바른후 재빨리 산호를 물에 넣어 줍니다. 산호를 붙이기에 충분할때까지 반복한후 접착할 면에 산호를 붙이고 30초간 기다립니다. 제대로 붙지 않는다면 다른면에 다시 한번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주의사항


- 어린이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사용시에는 고글 및 장갑을 착용하세요.


- 피부와 눈, 입술에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피부에 묻었을 경우 비눗물로 3~5분정도 씻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