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프및 여과조 관련/아크릴 기능성 침전 여과조

섬프조 장착용 침전 여과조

샤토마고 2012. 9. 13. 19:46

*** 님

사용중이신 섬프조에 장착할 침전 여과조 입니다.

현제 운용중이신 섬프조의 과도한 폭기와 호기성 위주의 여과 패턴으로 인한 밸런스 불균형 문제로 수질 불안정 부분 내용은 전화나 메일상으로 설명을 드렸구요.

8mm 검정 아크릴 사용

해당 중요한 미생물 증식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검정 아크릴 사용

메도 8w 모터 임펠러는 5mm 정도 절단하여 3.5w 정도로 토출량을 줄여 놓았습니다.

제작가 12만원

여과조 본체 여과제 투입 가능량 대략 10L 가량

총 3개의 역저면 방식의 격벽 공간이 부여 되어 각기 다른 유속에 의한 미생물 여과 패턴을 가지게 됩니다.

아래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구요.

월요일 전화주세요..아직 성함도 모릅니다..전화번호만 알죠^^;;

* 사용될 메도 8W 모터와 원형 프리필터 입니다*

(모터와 프리필터를 결합하여 사용하며 가끔 프리필터만 분리하여 청소해 주시면 됩니다..최상의 방법은 프리필터 외부에 스타킹 하나 감사서 사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여과조 하부 부분입니다..거치 아크릴 다리를 끼우기 위해 슬라이딩 방식으로 구조물을 장착하였구요.

이렇게 하면 섬프조 공간에 넣기도 쉽고 섬프조 내부에는 아크릴 거치 다리만 잠기게 되어

여과조는 섬프조 위로 떠 있게 됩니다. (공간 활용도가 커지는 거죠)

후면 우측으로 모터 토출구와 조인되는 파이프가 있습니다.

16MM 규격 호스 사용(좀 여유있게 보내드리니 설치 공간에서 보시고 가위로 짤라 가감하시면 됩니다.)

* 슬라이딩 방식으오 결합될 아크릴 다리 부분입니다.

왼쪽 부분만 현제 하부에 설치되어 있는 루바 높이 34MM 만큼 짧게 만들어 놓아 실제 안착하면 1:1의 높이가 됩니다.

여과조 하부에 끼워 놓은 사진입니다.(그냥 옆에서 밀어 넣으시면 됩니다.)

기존 사용하시던 링타입 여과제는 여과조 다리 사이의 공간에 넣으시면 되구요.

요건 제 사견입니다만..현제 운용중이신 구조에서 저라면 이 링타입 여과제 일정부분은 부셔서 양파망에 넣고 사용하겠습니다..양파망에 들어간있는 상태로 발로 누르면 부셔집니다.

물 순환을 위해서 아크릴 다리에 홀타공을 해 놓았습니다.

*여과조 전체적인 사진입니다.

왼쪽 투명 아크릴 부분이 현제 섬프조 루바망 34MM 높이라고 생각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모터 토출과와 조인된 사진입니다.

*여과조 상부 토출구 사진입니다.*

백색 1인치 실리콘 호스를 파이프에 끼우시면 됩니다.

호스를 통하여 최종 여과된 물이 나오게 되는 거구요.

호스 여유있게 해드렸으니 섬프조에 안착후 주면 상황에 따라 짤라내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가능하면 메인 리턴 모터쪽에 가까운 곳이면 좋습니다.)

*여과조 상부 뚜껑사진(포맥스 5MM 사용)-뚜껑 안쪽으로 쫄대를 붙여 놓아서 쉽게 이탈되지 않게 하였습니다.

여과조 내부 사진입니다.

총 3개의 격벽공간이 있으며 각 공간별 차고 올라오는 유속량이 틀립니다.

역저면 ABS 공타공의 크기와 숫자가 다릅니다..사진 참조

내부 격벽 빗살의 깊이와 숫자도 다르구요.

제일 적은 크기 홀타공 공간이 가장 초저속 느린 유속을 이용하여 여과를 시키는 공간이구요.

순차적으로 홀타공의 크기 공간별로 역저면 하부에서 차고 올라오는 유속양이 다르게 됩니다.

내부 순수 여과제를 채울수 있는 공간이 물량 계산법으로 대략 12L 정도 됩니다.

여기에서 여과제에 의한 공간 손실율 보면 대략 만땅 채우셨을 경우 10L 까지도 들어갑니다.

바로 위 사진 기준으로

왼쪽 첫번쩨 공간은 디나이트릿 사용하시면 좋구요.(요공간은 하부 살짝만 메트릭스 깔고 그위에 디나이트릿 까시면 됩니다.)--구멍이 적기때문에 적은 싸이즈의 디나이트릿으,ㄹ 바로 넣으면 구멍들이 막혀서 효율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쩨 가운데 공간은 라이브 세라믹 S싸이즈

마지막 토출구 공간은 메트릭스 사용하시면 밸런스가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공간은 토출구 구멍을 여과제가 막지 않게 바로 아래 부분까지 채우시고 나머지 두곳의 여과제 공간은 내부 격벽 상부 꼭대기 까지 채우시면 됩니다.

여과제 투입량은 알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정 부분은 산호사 굵은것이나 아라고 나이트로 대체 하셔도 좋습니다.

모든 여과제는 양파망에 넣고 사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