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프및 여과조 관련/블랙박스 여과조 제작품

900수조용 블랙박스 여과조

샤토마고 2010. 9. 28. 21:35

장*기님

요청하신 블랙박스 여과조 입니다.

750*360*63

모터 메도 8W

제작가 30만원

아마도 최초로 검정색 ABS로 제작이 되어 출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블랙박스가 되어버렸네요.

모터 위치가 중앙이라 이전 분들과는 여과조 내부 구조가 다르게 제작이 되어져 있습니다.

이전 분들과 설치 방법은 동일 합니다.

수조에 안착 전에 여과조를 잡고 수평을 대략 맞추신 후에 좌.우로  흔들어 택배 배송시에 쏠려 있던 여과제나 라이브볼의 흐트러짐을 복구하시고 수조 안착 하시면 됩니다.

보내드린 산호사중 굵은 싸이즈 먼저 주위에 도포하시고 나머지 적은 싸이즈의 산호사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수조에 물을 채우시고 모터 토출구를 분리한 후에 모터를 가동 에어가 완전히 빠져 나온 다음에 토출구를 다시 끼우시면 됩니다.

상부 역저면 공간에는 라이브볼 2KG이 들어가 있구요.

투명 파이프는 산호사 세팅 이전에 먼저 꽂으시기 바랍니다.

산호사 위로 파이프 끝부분이 조금 나와 있게 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다음..

제가 임의로 잔머리를 굴려서 타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산호사 세팅하고 물 넣으신 다음에 모터 가동후 에어가 빠져 나간 다음 마지막에 이 블랙타워를 위에서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산호사 두께를 감안하여 수조 상단부와 여과조 하단부가 1:1이 되지 않게 하였습니다.

블랙타워 후면에 수조에 걸 수 있게 아크릴로 구조물 만들어 놓았습니다.

타워 하단부가 뚫려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려면 하단부가 산호사 위에 덮혀 있어야 합니다.

하단부 밑에서 물이 많이 유입이 되면 타워 상단부로 유입되는 물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무슨 이야기인지 이해 하실 겁니다.

타워 후면부 하단만 정체로 인한 슬러지가 끼지 말라고 빗살 처리 해놓았습니다.

다음 보내드린 메도 8W로 타워 전면부에 뚫린 구멍으로 모터 토출구를 뺀다음 수류 확산기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별도로 엘보 두개 넣었습니다.

사용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사용하시면 360도 회전이 되기 때문에 원하시는 곳으로 수류를 보내실 수 있구요.

이 보조 수류모터 위 남는 공간에 활성탄을 양파망에 넣어 던져 두시면 됩니다.

차후 꺼내실 때도 측면 섬프에 넣어 사용하시는 것보다 많이 편리하실 겁니다...용량도 푸짐하게 넣으실 수 있구요.

타워 내부에 히터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나중에 제가 업계를 떠나기 이전에 인연이 되어 볼 수가 있게 된다면 말로로 레드 한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