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프및 여과조 관련/기능성 아크릴 여과기

600큐브 노섬프 수조용 아크릴 여과조

샤토마고 2010. 8. 5. 21:47

600큐브 노섬프 수조용 아크릴 여과조

여과조 상단에 수조가 40MM 정도 안착되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고 있습니다.

내부 물량 용적이 38L 정도 되는 여과조 입니다.

다 완성되면 정말 멋진 외관과 일반 섬프조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여과력을 자랑하게 될겁니다. 

물량 이동에 의한 압력이 가해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중합 접합 이외에도 내부 별도 실링작업과 PVC 용접등 최고의 안전도를 위해 제작이 되는 여과조 입니다. 

아크릴 역시 불광작업 하지 않고 수작업 샌딩 처리하여 제작되는  여과조 입니다.

참고로 수조용으로 제작되는 아크릴은 절대 ~~~시간 단축하고 빤딱빤딱 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 불광 작업하시면 안됩니다....~~~이유는 나중에 하자난 이후에 아시게 됩니다.^^;;

 

 

 

 시간날때 마다 조금식 만들어 오늟 기본 작업은 다 끝냈습니다.

내일 수조 물 비우고 안착하는 작업 할거구요.

포인트로 아크릴 띠도 좀 붙여보고 회사 로고도 붙여보고..자세 잘 나옵니다.

 

 

 오늘 만든 이녀석의 이름을 "공갈박스"^^;; 라고 정했습니다.

600큐브 노섬프 수조에 장착을 할겁니다.

말 그대로 외형상 섬프조 오버플로우 박스처럼 생겼지요...노섬프에 섬프조 오버플로우 박스 기능보다 더  기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갈박스 입니다..ㅋㅋ

형편상 섬프조 수조는 힘들고 외부여과기를 사용하시는 구조를 토대로 만들었습니다.

외부 여과기 흡입라인때문에 물만은 있고..슬러지를 고르게 상.하부 걸러주지 못하니까요..유막부분도 있고....

슬러지도 쉽게 수조 상부.하주.바닥에서 전방위적으로  걸러낼 수 있고 ..활성탄도 던져 넣을 수 있고...꺼내기도 쉽고..아무튼 뭐 그렇습니다.

수조후면이나 측면에 원하는 곳에 거치하면 되고 장착된 이후에도  마음대로 이동도 가능하고...슬러지 정체공간쪽으로 방향을 잡아야 겠지요.

 한쪽을 슬라이딩 탈부착 방식으로 날개를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장착사진 보시면..아 이렇게 사용하는 거구나..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오늘 오전 완성되어 세팅된 사진 입니다.

첫번쩨 사진은 아부 아크릴 여과조를 장착하기 이전 사진입니다.

멋지게 변신하였죠..실제로 보면 더 쥑입니다.~~~

공갈박스 안으로 들어온 것은 외부 여과기 입수 파이프 그대로 이용하였고..토출라인은 국산 배관자제 이용하여 간단하게 조립..토출구는 좌.우로 회전 가능하고 배관 연결은 더블 유니온 사용으로 손쉽게 탈부착 가능(외부 여과기 더블탭 가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갈 오버츨로우 박스내에는 활성탄 던져 놓았으면 박스는 그냥 손가락 한개로 좌.우 원하는 곳으로 이동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