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유리 수조/각종 아크릴 해수어 수족관

김명철님 아크릴 해수어 수족관

샤토마고 2009. 8. 26. 13:42

3월 달에 씨렉스 씨스템으로 설치하신 김명철님댁 아크릴 해수어 수족관입니다.

시간상으로 이제 5개월이 넘었네요.

몇일전 카메라를 새로 산 기념으로 자택 해수어 수족관을 동영상으로 찍어 오늘 방문하셨습니다.

생물만 총 60마리가 넘게 들어가 있으십니다.

따로 검역수조도 없고 수조에 약한번 치지 않고 운용중이십니다.

사모님께서 워낙 소형어종을 좋아라 하셔서 적은 것 위부로 많이 넣으셨다고 합니다.

말미잘은  최초 구입하였을 당시보다 3배 정도는 커졌다고 하시네요..지름만 실제로 25cm가 넘는다고 하십니다.

하단부에 붙어 있는데..락 구조가 동굴 형테라 좌측으로 나올때도 있고 우측으로 나올때도 있다고 하시네요.]

토마토 차지인데 토마토가 산호사를 좀 파놓았는데,,그사이로 블랙박스 여과조가 일부 보이네요.^^

퍼플이 워낙 성깔이 있어 한마리를 거의 죽어라 쫒아다닌다고 하시네요.

동영상 속의 지느러미 많이 뜯긴 녀석이랍니다.

희안한건 동영상에도 나와 있지만 거의 비슷한 크기의 옐로우탱과 단 한번도 싸운적이 없다고 합니다..^^;;  정말 뽑기 잘하신 것 같네요.

블루링이 현제 한마리 섬프조 내부에 여과제로 있던 산호사 빼내고 그곳에 격리 시켜 놓았고..블패랑 신경전이 심하다고 하시네요.(다단계 수평 횡구조라 여과조 한칸을 그냥 들어내면 그냥 격리통이 되어 버리네요.)

최초 세팅할때 혹시 몰라 중고 스키머 하나 장터란에서 구입하여 준비를 해 놓았는데..아직까지 사용을 안하시고 계신답니다.

참고로 수조 상단부에는 블랙박스 여과조 설치되어 있고 한단 아크릴 하부장겸 섬프조는 저희 씨렉스 씨스템만의 장착법으로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라이브 볼은 최초 설치하실때 서비스로 3KG 정도 드려 섬프조 리턴칸에 양파망과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블랙박스 여과조 내부에도 들어가 있구요.)

참고로 아래 수조의 크기는 본체 1416*616*700 싸이즈의 수입 아크릴 입니다.

사용모터는 메인 리턴 에하임 1260 1개/ 보조 빽리턴 에하임 컴펙트 600 1개/블랙박스용 23w국산모터 1개/3w 전기기포기 1개 / 코랄리아3번 1개/uv 36w 1개 - 하루 3시간 가동 이게 전부 입니다.

전등은 t5 54w 6등 이고 이번에 led가 나오면 조명 커버는 그대로 이용하고 개조를 하게 됩니다.

보통 1300급만 하시더라도 기존 방식으로 구축하시면 전기세 장난이니죠?

또한 1300 정도만 하여도 그동안 차 한대가격 정도 날리시고 이제 좀 알겠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김명섭님 해수어 처음 하시는 분이시셨는데... 지금 상황으로 보면 일반적으로 운용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오히려 차 한대가격 버신 겁니다.

좀 전에 집에 와서 동영상 편집기 이용하여 동영상 올려드립니다.

실제로 다시보니 대형어종으로만 있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은 것도 아주 색다른 모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