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릴.유리 수조/각종 아크릴 해수어 수족관

아크릴 수족관 프로젝트

샤토마고 2008. 10. 7. 22:47

이번에 회사에서 아크릴 수조를 제작하게 됩니다.

수조 본체 싸이즈(조명 커버 제외) 750m*600*650mm

아크릴 하부장 싸이즈 750*600*900 (통 섬프 개념으로 제작)

 

 일반인들은 기존에 못보셨던 새로운 방식의 섬프조가 될 겁니다.

처음은 아니고 일부 전문 물생활 하시는 매니아 몇분께서는 보셨던 씨스템이며 적용하신 분도 계시는 씨스템입니다.

복잡한 것은 아니며 미생물 포인트에 역점을 둔 구조로서 나중에 회사에 오셔서 구경하시면서 설명들으시면 왜 기존 동호인들이 사용하시는 섬프조들이 잘못 제작 사용되고 있는지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특히 산호 어항에 여과제 사용을 권장하지 않으시는데...가능하다는 것도 보여드리죠...왜 가능한지도요.

일반 동호인들이 질산염 상승으로 인한 섬프조내 여과제 사용 기피 현상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제 정립 시켜드리겠습니다.

제작 상황에 따라 사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드리며 아곳에 원리와 자세한 설명은 드리지 않습니다.

오늘 제작된 배관도로서 사진 상의 배관은 100% 완전한 사진은 아닙니다.(하부장 제작되면 다시 잘라 맞추어 들어가야 하니까요)

이곳에 오픈 시킬 수 없는 일부 배관 작업과  구성물이 따로 장착이 됩니다.

 

 

 

 

 

 

 

 * 11월 4일 기본 세팅 완료 *

어제 완성되어 물넣고 오늘 라이브락 세팅하고 물잡이 시작.

수조본체 하부에는 블랙박스 여과조를 장착하여 오버플로우 박스 내부로 파이프 배관 작업.

오버 플로우박스 중단부에 2개의 토출구를 장착.

1개는 수면으로 향하고 한개는 수조 내부로 향하여 수류 발생 역활

정전시 모터가 중간정도에 있어서 물량 다 쏟아지면 어떻게 하나 하시는..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구멍 한개로 해결이 되거든요.

나머지 한개는 하부장 섬프조 리턴 모터에서  올라오는 출수구.

오버 플로우 중단 부위에도 이동식 슬라이드 양면에 2개를 장착하여 무거운 슬러지들을 흡수하는 기능을 담당..상황에 따라 개폐 정도를 조절 합니다.

오버플로우 파이프는 한개로만 이루어 집니다

전 배관은 국산 배관만 사용

화학 유독성 유기물  넣고 실험하는 것도 아니고 굳이 비싼 자제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별도의  출수구 파이프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버플로우 박스를 최소한 적게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조 외부 오버 플로우 박스 내부가 보이지 않게끔 아크릴로 깨끗하게 마감하여 붙였습니다.

오버플로우 내부 박스 하단에 슬러지들이 싸이지 않게끔 뭔가 연동하여 제작을 하였습니다.

하부장 내부 공개는 이곳에 하지 않습니다.(장비 사용한 것은 없습니다.)

하부장 내부에는 30W 국산 수중모터 1개와 10W 에하임 컴펙트600모터가 한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소음 전혀 없습니다.!)

하부장 싸이즈 750MM*600MM*900MM

수조 본체 후면은 좀 더 길게 만들어 붙여 차후 클립식 메탈등을 사용하실 분들을 위하여 쉽게 걸 수 있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수조 본체 외부에서 나오는 모터선은 1개로 후면부위로 검정색 몰딩 커버 내부에 넣기 때문에 유관상 거치장 스러운 전선류는 한개도 없습니다.

수조 본체 싸이즈 : 750MM*600MM*650MM

아직 조명커버는 만들지 못하였습니다.

만들어 지는 즉시 자료 사진 올려드리겠습니다.